한울의 ESG경영

1. 드레스코드

그것은 ‘드레스 코드’였습니다.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환경을 해치는 행동을 하지 않고,
또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환경을 보호하거나 덜 파괴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아직 뛰어놀아야 하는 아동들이 노동 시장에서 착취되지 않도록 하는…,
그리고 기업의 수익을 주주에게 돌려주지 않고, 사적으로 그 이익을 유용하는 기업인들을 배척하는…,

그것은 바로 최소한의 도덕성을 갖춘 기업들끼리만 어울리겠다는 ‘드레스 코드’입니다.


2. 생존전략

ESG라는 드레스 코드는 기업에게는 또 다른 시련입니다.
당연한 듯 하지만 때론 그 당연함이 버겁게도 느껴집니다.
우리의 글로벌 고객 중 하나는 한울 직원들이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어떤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도 물어봤습니다.
혹시라도 공장 어딘가에 괴한이 침입해 한울의 직원을 해칠 가능성이 없음을 입증하라 했습니다.
공장 펜스를 높여야 했고, 모든 출입문은 승인된 사람만 출입할 수 있도록 자동 잠금 장치를 해야 했으며,
경비팀에서는 현장 순찰을 네배 더 많이 해야 했고, CCTV 모니터를 계속 주시할 경비 인력을 충원해야 했습니다.
한울은 2021년부터 대한민국 정부의 ESG 정책 수립을 위한 전문 패널로 초청되어 기업의 ESG 대응에 대한 의견을 정부 기관에 계속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신냉전 시대의 도래, 그로 인한 보호 무역 주의 그리고 그 수단이 되는 ESG에 대해 걱정이 많습니다.
인구가 줄어들어 기업 경제의 기반이 수출로 향해야 하는데 그 장벽이 높아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까짓거 ESG 드레스 멋지게 입어버리자!!
한울이 글로벌 평가 기관으로부터 수일에 걸쳐 ESG AUDIT를 받은 결과의 98점은 WORLD BEST SCORE라고 들었습니다.

SHOPPING MALL

한울허브팜 쇼핑몰에서 다양한 한울의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 바로가기